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노원문화원,‘2022 초안산 문화축제’개최 가을 축제 즐기러 초안산 비석골 근린공원으로 오세요!

기사승인 2022.09.19  23:59:17

공유
default_news_ad1

노원문화원(원장 오치정)은 깊어가는 가을을 맞이하여, 오는 9월 24일 초안산 비석골 근린공원에서 ‘2022 초안산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흥겹고 신나는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초안산의 가을로 빠져보자.

 

노원문화원과 월계2동 축제추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초안산 산신제를 비롯해 월계동 가요제와 공연·상설부스·다채로운 이벤트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

 

오후 12시, 초안산 산신제 ‘안골치성제’로 막을 올린다. 축제가 이루어지는 비석골 근린공원은 초안산 곳곳에 방치되어 있던 석물을 한데 모아 놓은 국내 최초의 ‘조선시대 묘 석인상 전시공원’인데, 조선시대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초안산 산신제인 안골치성제를 이곳에서 지낸다. 안골치성제는 신을 맞이하는 참신, 제문을 태워 날려보내는 소지 등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과 번영을 기리는 월계동 지역의 전통 제례다.

 

이어서 1부 식전행사는 사물놀이·2인1역·팬플룻·오카리나 공연으로 흥을 한껏 돋울 전망이며, 2부에서는 초안산 가요제를 중심으로 나래태권도·마술·밸리댄스·난타·가수 박연경이 대미를 장식한다.

 

또한 축제 한켠에는 새마을 부녀회 먹거리장터를 비롯해 플리마켓·이벤트 부스가 구역별로 들어서 관람객들을 맞는다.

 

노원문화원 오치정원장은 “이번 초안산 문화축제는 월계2동과 공동주최 함으로써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인 만큼 각종 공연과 체험행사를 통해 마음껏 즐기고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노원문화원 문화사업팀 ☎02-3680-0023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