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엡손,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린터/복합기 부문 1위 수상

기사승인 2020.01.25  02:03:38

공유
default_news_ad1

- 고객만족도, 브랜드 가치 항목에서 높은 점수 획득

- 제조부터 판매, 사후 서비스까지!  ‘수직 통합형 구조’로 고객만족도 높아

 

한국엡손㈜(이하 엡손)이 22일 그랜드힐튼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도, 브랜드 가치 등에 높은 평가를 받으며 ‘소비 내구재 프린터/복합기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엡손] 2020 대한민국브랜드 명예의 전당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소비재, 서비스, 공공 지방자치단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브랜드의 활동 지수를 평가하고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은 우수 브랜드를 선정, 시상하는 행사다.

 

엡손은 이번 시상에서 ▲고객만족 평가 ▲브랜드 가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먼저, 엡손은 제품 개발에서부터 제조, 판매, 사후 서비스까지 담당하는 ‘수직 통합형 사업구조’를 갖춰, 고객의 다양한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하고 있다. 그 중 엡손의 유상 보증 서비스 ‘커버플러스’는 가입자 전용 상담창구가 있어 A/S 신청 및 기타 문의 등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UN의 지속가능경영목표(SDGs)에 부합하는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 덕분에 브랜드 가치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대표적인 예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폐지를 새 종이로 만들어 다시 사용 가능케 하는 ‘페이퍼랩’ 개발 ▲‘인터랙티브 프로젝터’를 통한 양질의 교육 환경 조성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정기 운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또한 엡손 프린터는 가장 진보된 프린터 헤드 기술인 마이크로 피에조(Micro Piezo) 프린터 헤드를 장착해 출력 시 열이 필요하지 않아 내구성이 높다. 또, 출력 이미지에 따라 잉크 방울 수, 크기를 조절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정교하고 안정된 출력이 가능하다. 특히, 업계 최초로 정품 무한 프린터/복합기를 출시함으로써 17분기 연속 한국 무한잉크탱크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등 국내 프린터/복합기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엡손 관계자는 "고객만족을 위한 엡손의 노력들이 이번 수상을 통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 개발하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주)피알원 신채경  02-6370-3317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