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노원문화원, 창작인형극 '산비이야기' 제작발표회 개최

기사승인 2024.11.26  13:09:01

공유
default_news_ad1

2024 지방문화원 문화육성사업 최우수 선정…새로운 생활문화의 장 열어

 

산비이야기_제작발표회, 전시 포스터

 

노원문화원(원장 오치정)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8시 창작인형극‘산비이야기’제작발표회를 노원문화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서울특별시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는 서울 25개구 지방문화원 대상‘2024 지방문화원 문화육성사업(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노원문화원은 올해 개발한‘2024 도보해설탐방’마스코트 산비(노원구 구조 산비둘기) 캐릭터로 양말을 활용한 인형극을 기획해 최우수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부터 전문예술단체 본아트랩과 함께‘산비’캐릭터를 주제로 성인 대상 8주 창작교육을 진행했으며 <산비아가씨>, <산비학교의 괴담> 두 개의 에피소드를 인형극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역 고유의 자산을 기반으로 버려지는 양말을 활용해 주민들이 직접 문화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내가 사는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이해를 높이고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한편, 이어지는 작품 전시는 12월 2일부터 12월 13일까지 노원문화원 1층 갤러리원에서 진행되며, 인형극 속에 등장하는 인형들과 제작 과정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또한 12월 2일부터 6일까지는 매일 3회차 원데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자들이 직접 인형을 만들어보고 창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오치정 노원문화원장은“이번 인형극을 통해 지역 주민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문화예술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시 원데이체험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노원문화원 홈페이지(https://www.nwcc.or.kr/sub/notification/notice/news.php?mode=view&bid=1&idx=7058)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