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노원구의회,‘노원구 생활체육 실태조사 및 활성화 방안 연구단체’착수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23.03.21  23:54:26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 노원구의회(의장 김준성)는 노원구 생활체육 실태조사 및 활성화 방안 연구단체를 구성하고 20일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2023.03.20. 노원구 생활체육 실태조사 및 활성화 방안 연구단체

「노원구 생활체육 실태조사 및 활성화 방안 연구단체」 는 노원구 생활체육의 실태를 조사하여 관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내용을 제시함으로써 합리적인 생활체육 정책을 연구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2023.03.20. 노원구 생활체육 실태조사 및 활성화 방안 연구단체

동 연구단체의 대표는 부준혁 의원이, 간사는 강금희 의원이 맡았으며 안복동 의원, 오금란 의원, 윤선희 의원이 참여하였다. 총 5명으로 구성된 이번 연구단체는 6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전문적 연구를 위해 서경대학교 정책지원센터(센터장 : 한기영)에서 연구 용역을 수행한다.

이날 연구계획 착수보고에서는 생활체육시설 현장답사, 생활체육인 심층인터뷰, 생활체육인·주민·담당공무원 그룹인터뷰 등을 통해 기초자료를 수집하고 국내외 성공사례 분석 및 시사점을 도출하여 최종 전문가 자문을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구단체 대표를 맡은 부준혁 의원은 “노원구에는 다양한 체육시설과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아직도 생활체육에 대한 인식과 활성화 정책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번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노원구 생활체육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방안을 발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