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엡손, 스마트하고 경제적인 에코탱크 복합기 2종 출시

기사승인 2023.03.03  14:50:19

공유
default_news_ad1

- 터치 한 번으로 스마트하게 에코 프린팅… 대용량 잉크탱크 시스템으로 비용 절감

- 출력 속도는 빨라지고 품질은 높아졌다… 복합기의 트렌드 구현

 

[사진] 한국엡손, 스마트하고 경제적인 에코탱크 복합기 2종 출시

 

한국엡손(이하 엡손)이 스마트하고 경제적인 에코탱크 복합기 2종(L3550, L3560)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스마트한 기능을 극대화했다. 엡손 스마트 패널 앱(Smart Panel App)을 통해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모바일 환경에서 스마트하게 인쇄, 복사, 스캔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패널 앱의 ‘스마트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제품 설치 및 Wi-Fi 연결 방법을 채팅하듯 단계적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Wi-Fi, Wi-Fi Direct를 지원해 여러 사람이 함께 공유 및 사용 가능하고 용지 배출 트레이 커버를 장착해 출력 시 덮개가 자동으로 열리도록 디자인했다.

 

기존 제품보다 경제적인 것도 장점이다. 출력 속도(컬러 기준)를 1.6배, 내구성을 1.67배 향상시켜 많은 양의 출력물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출력 가능하다. 비비드 드래프트 모드로 설정하면 흑백 20ipm, 컬러 11ipm까지 출력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슈퍼 대용량 잉크를 제공해 흑백 4,300장, 컬러 7,300장을 출력할 수 있어 유지비를 대폭 낮췄다. 4색 개별 잉크를 통해 부족한 잉크 분량만 출력 가능하며, 손으로 누를 필요 없는 수직형 잉크 충전 시스템을 도입해 잉크를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충전할 수 있다. 정품 대용량 잉크탱크 시스템을 도입해 본체 크기를 줄였음에도 대용량 인쇄가 가능하며, 컴팩트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소규모 오피스 환경에도 적합하다.

 

엡손 에코탱크 복합기 신제품은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해 제작했으며, 잉크 카트리지 대비 소모품 사용을 84%로 줄인 친환경 제품이다. 엡손 고유의 히트프리(Heat-Free) 기술을 적용해 인쇄 시 열 발생과 에너지 소모를 줄였다.

 

엡손은 오는 3월 31일까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인증 판매점에서 신제품을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지면 학습지 이용권을 증정하며, ‘스마트 설정’ 기능 관련 포토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 또는 무상 보증기간 1년 연장권을 지급한다. 공식 홈페이지 가입 후 보유 제품을 등록한 회원에게도 모바일 상품권 3천원권을 제공한다.

 

한국엡손 후지이 시게오 대표는 “스마트하고, 비용을 줄여주면서도 친환경 가치 구현까지 가능한 것이 복합기의 트렌드”라며 “엡손은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이 트렌드를 구현했으며, 앞으로도 업계 흐름을 선도하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엡손 메일 epson@prone.co.kr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