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엡손, 기업의 그린 커뮤니케이션 소개하는 에코 프린팅 웨비나 성료

기사승인 2022.06.24  23:49:31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정태 MYSC 대표, 문성후 연세대학교 대학원 겸임교수의 ESG 경영 세미나 진행

-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친환경적인 엡손 히트프리 기술 등 프린팅 솔루션 소개

 

한국엡손㈜(이하 엡손)이 국내외 ESG 경영 트렌드와 기업의 그린 커뮤니케이션 사례를 소개하는 ‘친환경이 곧 경쟁력이다 – 엡손 에코프린팅 웨비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 설명] ‘친환경이 곧 경쟁력이다’ 한국엡손 엡손 에코 프린팅 웨비나

 

이번 웨비나는 ESG 경영을 주제로 ▲김정태 MYSC 대표의 ‘EGS 경영과 친환경 시대로의 전환’, ▲문성후 연세대학교 대학원 겸임교수의 ‘ESG 기업이 된다는 것’, ▲한국엡손 승민규 과장의 ‘엡손의 친환경 솔루션 및 그린 커뮤니케이션’ 순서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을 맡은 김정태 대표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의류 브랜드와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자동차 브랜드 등의 실제 사례 분석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서는 기업의 친환경 전환이 필수 불가결함을 강조했다. 또한 ‘환경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재생에너지 사용량, 제품의 친환경 인증 여부, 유해가스 배출량 등을 공개했다.

 

두 번째 세션을 진행한 문성후 교수는 현세대와 미래 세대가 상생하는 방안으로 ESG 경영을 언급했다. 특히 친환경 경영을 펼침으로써 기업이 얻는 혜택을 자본, 평판, 혁신 관점에서 소개했다.

 

마지막 세션을 맡은 한국엡손 비즈니스젯 마케팅 승민규 과장은 엡손의 RE100 선언, 환경비전 2050을 비롯해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 엡손의 복합기 제품군과 열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히트프리(Heat-Free) 기술 등 친환경 비즈니스 프린팅 솔루션을 선보였다.

 

한편 엡손은 지난 3월, 글로벌 환경 트렌드와 기업의 ESG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위한 기업의 책임> 에코 웨비나(Eco Webinar)를 진행하며 B2B, B2C 고객 대상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한 바 있다.

 

엡손 관계자는 “ESG 경영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지만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르는 업계 관계자분들께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웨비나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기업의 환경경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기준과 우수 사례 분석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