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노원문화원, 2022 노원 청소년 역사‧문화 예술제 작품 공모 진행

기사승인 2022.05.11  00:00:30

공유
default_news_ad1

노원문화원(원장 오치정)이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 달여간 ‘2022 노원 청소년 역사‧문화 예술제’ 작품 공모를 진행한다.

‘2022 노원 청소년 역사‧문화 예술제’의 테마는 ‘경춘선 숲길 가득 푸르른 꿈’으로, 그림, 캘리그라피, 백일장 세 부문으로 작품을 모집한다. 부문별 주제를 살펴보면, 그림 부문은 ‘내가 좋아하는 노원구 풍경’, 캘리그라피 부문은 ‘나에게 감동을 주는 한 마디’, 그리고 백일장 부문은 ‘자유, 꿈, 숲길’로, 청소년들의 희망을 가득 담은 예술 작품을 모집한다. 그림과 캘리그라피 수상작은 노원구 주민들의 산책로로 사랑받고 있는 경춘선 숲길에 깃발 현수막으로 전시될 계획이다.

 

노원구 관내 초·중·고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세 부문 모두 중복 접수가 가능하다. 작품은 노원문화원 사무국 방문,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또는 부상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노원문화원 홈페이지(www.nwcc.or.kr)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원문화원 오치정 원장은 “매년 노원문화원에서는 5월 가정의 달에 노원 청소년 역사‧문화 예술제를 개최하여 청소년들의 예술적 기량을 펼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로 24회째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주춤했던 시기를 벗어나 활발한 일상을 회복하자는 취지로 개최된다. 노원구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는 문화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 또한, 경춘선 숲길 산책로를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에게도 이번 전시를 통해 청소년들의 밝은 에너지가 전달될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