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양이를 부탁해', 4K 리마스터링 되어 개봉 20주년 맞아 10월 재개봉

기사승인 2021.09.23  00:15:43

공유
default_news_ad1

정재은 감독의 데뷔작이자 배두나, 이요원, 옥지영이 주연을 맡았던 영화 '고양이를 부탁해'가 올해로 개봉 20주년을 맞아 4K 리마스터링 되어 재개봉한다.

*개봉 20주년을 맞아 리마스터링 되어 재개봉 되는 '고양이를 부탁해' *엣나인필름 제공


배급사 엣나인필름은 지난 2001년 10월 13일 개봉한 ‘고양이를 부탁해’가 정확히 20년 만인 내달 13일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재개봉한다고 20일 알렸다. 새로 공개된 포스터에는 “잘 있었니? 나도 네가 너무 보고 싶었어”라는 글귀가 쓰여 있다.

‘고양이를 부탁해’는 10대를 갓 벗어나 사회에 첫발을 들이는 20대 여성들을 주인공으로, 자유로운 고양이를 닮은 평범한 다섯 친구의 일상을 다룬 작품이다. 배두나, 이요원, 옥지영, 이은주, 이은실이 출연했으며, 한예종 영상원 1기 출신 정재은 감독의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연출로 호평받았다.

개봉 당시 2주 만에 종영됐으나, 영화 팬들의 강력하고 적극적인 요청이 담긴 재개봉 운동에 힘입어 상영관이 늘어난 독특한 케이스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는 작품이다.

 

한편 ‘고양이를 부탁해’는 제31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KNF-특별언급상을 비롯해 제6회 부산국제영화제 넷팩상, 제22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제38회 백상예술대상 여자 최우수연기상 및 여자 신인연기상, 제1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신인감독상, 제3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여우주연상, 제9회 춘사영화상 심사위원 특별상·여우주연상·기획제작상 3관왕 등 유수 영화제의 상을 다수 받았다.

 

디지털 리마스터링된 버젼이 최근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상영되며 티켓 오픈 20초만에 매진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

 

신재덕 hongred@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