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배우 유라성의 평화를 위한 아름다운 동행

기사승인 2020.07.07  21:14:04

공유
default_news_ad1

- <백만친구. 평화얼굴 그리기 프로젝트>의 홍보대사로 위촉

한반도의 평화와 세계평화를 위한 백만친구 얼굴 그리기 프로젝트를 취진하는 시온칸배희권씨가 운영하는 평화얼굴협회의 홍보대사로 배우이며 모델인 유라성(유윤정)씨를 위촉한다.

2003년 평화얼굴을 그리기 시작한 이래 크고 작은 전시회를 개최해 오면서 2010년도에는 만인보 광주비엔날레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1만명의 광주시민과 일반인들을 그리면서 평화얼굴협회를 조직하게 되었고 그 다음해엔 <만인화>라는 브랜드 주제로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 대규모 평화얼굴전을 개최한 바 있다.

그후 서울. 노원구. 광주. 대전. 부산. 대구. 창원. 충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 만인화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사업의 확장과 협회의 도약을 통해 전 세계로의 조직을 통해 평화운동과 평화얼굴그리기 프로젝트를 글로벌하게 추진하는 의미에서 각계인사들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자 하는데 제 1호 홍보대사로서 유라성 배우가 인연이 된 것이다.

유라성씨의 배우와 모델로서의 오랜 활동의 경험과 배우로서 자립하는 의지로 시작한 라성천사 돈까스 사업체를 통해서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활동을 하는 모습은 평화얼굴협회가 추구하는 나눔과 사랑의 정신과 지향하는 바가 같아서 1호 홍보대사로 선정하는데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다. 

평화심볼 배경으로 유라성 배우와 함께

 

다음은 평화얼굴협회의 기본 취지와 비전이다

-평화를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세계평화를 위한 백만인 얼굴 그리기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시온 칸(SION + KHAN)입니다.

 

○ 시온 칸이란?

▷<시온+칸>의 뜻은 집단과 사회의 발전을 강조한 서구의 사상이라할 수 있는 기독교적 유토피아 시온과 개인 인격의 완성과 정신세계를 더 중시한 동양적 군자 개념인 칸의 합성으로서 서양과 동양의 사상은 궁극적으로 인간의 행복과 평화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문화와 문명의 충돌을 멈추고 조화와 균형을 통해 세계평화를 이루자라는 뜻으로 제가 스스로 명명한 이름입니다.

 

○평화얼굴을 그리게 된 계기

▷15년 전 위암 수술 후 병원에서 영감받은 것을 계기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타인을 바라보는 삶을 살아가자라는 뜻으로 시작된 얼굴 그리기 프로젝트가 어언 15년이나 되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구하는 예술세계는 초현실주의를 기반으로 하는 유미주의적 서정적인 작품세계를 추구하나 그것은 극히 개인적인 삶이고 그것은 예술사적 가치만을 갖는 것이지 인류 공동의 가치는 아닙니다. 사람이 먹고사는 것만을 생각한다면 그것은 동물들도 가능한 삶입니다. 인간으로서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이라면 하늘의 사명이 있을진대 그것은 모든 사람을 유익하게 하는 홍익인간의 삶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예술가가 추구하는 이상과 이념은 현실 속에서 어려움이 있더라도 꿋꿋이 가야 하는 길이 있는데 세계평화를 위한 얼굴 그리기 프로젝트가 많은 고난과 시련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제 인생을 지탱케 하는 하늘의 사명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얼굴을 그린다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바라볼 때 가능한 것이고 그 사람의 얼굴을 그린다는 것은 그 영혼을 그리는 것이고 그 의지와 염원을 그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평화를 염원하는 사람들의 영혼 속에 담긴 의지와 염원을 집적시켜서 평화에 대한 인류의 집단의식의 레벨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얼굴을 그리는 이 평화적 행위가 전 인류 모두에게 하나의 문화적 운동으로 전개 되길 바랍니다.

 

○ 세계평화얼굴협회를 조직하는 계기

▷그래서 9년 전 광주에서 얼굴 그리기를 조직적 평화운동으로 추진하고자 <평화얼굴협회>를 발족하였습니다. 이 협회를 모체로 하여 내년이면 10년째를 맞이하게 되면서 더 발전된 모습으로 세계로 발돋움하고자 서울에 <세계평화얼굴협회>를 창립하고자 합니다.

 

지금은 서울시 상암동 KBS미디어센터에서 <세계평화얼굴협회> 창립작업을 추진 준비하는 사무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마련된 전시장에서 창립후원전도 개최할 것입니다

 

<세계평화얼굴협회>를 창립하고 운영해 나가기 위해서 필요한 공간과 조직을 위해서 초기자금으로 5억 원의 자금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기반으로 협회를 창립하여 세계적인 글로벌한 조직을 구성하여 <평화 얼굴 그리기 운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하여 <세계평화얼굴협회>에서는 ‘아름다운 얼굴로, 아름다운 나눔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가꾸자’라는 케치프레이즈로 평화운동을 실천해 가고자 합니다. 그 구체적인 핵심 가치는 ‘인권과 복지’입니다. 모든 인간은 우주와도 바꿀 수 없는 존엄한 생명을 가지고 태어났으며 그 생명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보존할 권리가 있습니다.

모든 인간은 다른 생명체와 더불어서 의. 식. 주를 해결할 생득권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이 지구상의 주인인 모든 인간은 기본적 생득권을 누릴 권리가 있으며 이 하늘이 주신 천부적인 권리는 그 누구도 침해하거나 착취해 선 안됩니다. 그러나 지구촌의 많은 곳에서 이 천부적 생득권이 침탈당하여 절대적 빈곤에 놓여있는 수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사회적 양극화로 생득권이 침해되는 상대적 빈곤에 처해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로 인해서 인류는 더욱 과학과 산업문명이 발전하고 더 풍요로워졌음에도 불구하고 양극화는 심화 되고 사회적 갈등과 국제적 분쟁은 심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가가 간과하고 있는 ‘인권과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많은 인류에게 조금이나마 기여를 하고 싶습니다.

 

인류 공동체를 확인하는 ‘얼굴 그리기 프로젝트’를 화가 혼자만이 다 그려낼 수 없듯이 인류의 당면한 여러 가지 문제들을 소수의 몇 사람이 감당할 수 없습니다.  일찍이 우리 한민족은 홍익인간 대동세상, 재세이화라는 인류공동의 가치를 내걸고 건국을 한 위대한 천손민족입니다.

천손민족의 후예답게 인류의 ‘인권과 복지’를 위하고 모든 인류가 행복과 자유를 누리는 데 전제되어야 하는 평화를 위해 지구촌의 모든 시민들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유라성 (본명: 유윤정)의 이력

173cm / 54kg

취미: 요가 / 요리

[경력]

영화 : 소리굽쇠 (조연)

          감 (주연) 3d 국제 영화제 대상작

           차이나 블루 / 강력3반 /은장도 / 돈텔파파

 

드라마

ocn 경성기방 / 영화관 / 도시괴담 데자뷰 시즌 2

 

광고

‘ 스피니 ‘ 화장품 전속모델 / 엘지 홈 cctv

/우리은행 / 동양매직 / 노사발전 재단 캠페인 /

k1 쇼핑몰 모델

 

연극

몰리에르 ‘ 수전노 ‘

헨리밀러 ‘ 북회귀선 ‘

창작극 ‘ 낙원의 길목에서 ‘

 

 

-시온칸 배희권 TEL: 010-7556-1478

한국사진뉴스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