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재호 교수. 초등 창의논리 여름 영재캠프 특강

기사승인 2019.06.27  23:38:28

공유
default_news_ad1

이재호 교수. 초등 창의논리 여름 영재캠프 특강

인천재능대학교, 인천시 동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인천재능대학교(이기우 총장)와 함께 관학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재능대학교 이벤트 홀 및 강의실에서 ‘초등 창의논리 여름 영재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구청이 후원하고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관내 8개 1~3학년 초등학생 2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창의적․ 수학적․ 과학적․ 논리적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과 재능대의 우수한 직업교육 시스템 중 항공기 체험학습도 함께 병행하는 등 직업 탐색의 기회도 제공했다.

이번 캠프의 주요 내용으로는 ▲다리의 원리 및 구조를 알아보고 창의적으로 다리를 만들어보는 튼튼한 다리 만들기 ▲비행기가 나는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창의적인 고리 비행기를 만들어 보는 날아라 날아라 등의 프로그램 활동을 조별로 실행함으로써 서로 의논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논리적 사고력 및 바른 인성, 협동심, 의사소통 능력까지 향상되는 기회를 경험했다.

또한 이번 캠프는 동구만의 특성화된 인재 양성 교육 지원을 위해 자녀 교육에 대한 부모의 역할 및 방향성을 제시하는‘4차 산업혁명 시대의 코딩교육과 창의적 사고력’및 ‘영재학생 부모의 역할과 인천시 영재교육의 정책’이란 주재로 이재호 교수의 학부모 특강도 함께 진행하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허인환 구청장은“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재능대만의 인재양성 노하우를 활용하여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관·학 협력 사업의 확대를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동구형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호(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

이재호(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

이재호교수는 1996년부터 국립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에 재직 중이다.

이후 국내 컴퓨터교육과 영재교육 분야에서 왕성한 동을 하면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총론 등 50여 권의 서적을 저술하였으며, 컴퓨터교육정보과학영재교육, 발명영재교육, 융합영재교육 등의 분야에서 200여 편의 학술논문을 발표하였다.

 

2004년 국내 최초로 현직교사 및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전국 교육대학 원격교육연수지원센터의 설립을 주도한 후 초대 센터장을 역임하였으며,  2011년에는 경인교육대학교 부설 융합영재교육연구소(Academy for Convergence : ACE) 를 설립한 후 소장으로 활동 중이고, 2014년에는 창의적인 정보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사단법인 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를 창립한 후 학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현재는 ICT 기반의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 실생활과 연계된 SW 코딩 교육 프로그램,

발명특허 교육 프로그램 등에 대한 연구와 콘텐츠를 개발중이다.

 

최용백 기자 100yong100@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