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가수 성민호(한국디자인사진연구소 홍보대사) 음반, 이기우 총장께 전달

기사승인 2019.05.23  02:20:31

공유
default_news_ad1

가수 성민호(한국디자인사진연구소 홍보대사) 음반, 이기우 총장께 전달

▲사진_좌) 인천재능대학교 이기우 총장, 한국디자인사진연구소 최용백 소장

한국디자인사진연구소(소장 최용백)는 2019년 5월 22일 오전 9시 10분 인천재능대학

교 이기우 총장실에서 가수 성민호(한국디자인사진연구소 홍보대사) 씨가 직접 싸인한 음반을 이기우 총장님께 전달했다.

가수 성민호(한국디자인사진연구소 홍보대사)는 편곡, 보컬, 작곡, 작사가이다. 대표곡으로는 △축하의 날 △사랑을 주세요 △우리는 남매(양미나) △무정한 사람 △야망(MBC-TV드라마 주제곡) △바람 부는 세상 △망향 등 이 있다.

지난 1994년 MBC TV사극드라마 주제가 ‘야망’과 ‘무정한 사람’으로 가요팬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던 가수 성민호. 그는 가요 관계자들이나 가수, 가요 팬들에겐 이미 자타가 공인하는 독보적인 가창력을 지닌 시대의 음악가이다.

충남 아산출신인 성민호 가수는 70년대에 음악을 시작해 지금까지 모든 장르의 음악을 경험해 온 베테랑 씽어이자 작사, 작곡은 물론, 편곡에 이르기까지, 음악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모든 실력을 갖춘 명실상부한 가요계의 숨겨진 마에스트로 이다.

가수입문 초창기 그는 더욱 깊이 있는 음악과 소리를 추구하고자 경서도 소리와 남도소리를 인간문화재 황용주, 이옥천 선생에게 사사받아 ‘전주대사습’에도 출전할 정도로 우리소리에도 정통한 가수이다.

1998년부터 최근까지는 일본 엔카작곡가로도 활동하며 일본 엔키 정상 여가수인 이시카와 사유리, 신노미카 등에게 곡을 주기도하였다.

특히 1998년 신노미카에게 준 ‘바다의 전설’이 수록된 앨범은, 그해 일본작곡가협회가 선정한 앨범기획부분에서 대상을 수상 하면서 일본음악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그의 실력은 이미 정평이나 있다.

지독하리만큼 자신의 음악에 완벽을 추구하며 인기에 영합보다는 작품성을 고집하는 성격탓에 그는 가요계에서 손꼽히는 완벽주의자로 불려진다.

프로는 프로다워야 한다는 것이 그의 좌우명이다.

어떤 노래나 작품이든 대충만들어 대중 앞에 나서거나 보인다는 것은 용납이 될 수 없다는 그의 고집과 신념이 오늘날의 가수 성민호를 만들었다.

이런 그 이기에 지금까지 발표한 대표곡들, MBC TV 사극드라마 ‘야망’을 비롯한 ‘무엇이 너와나를 슬프게 하나’, ‘바람부는 세상’, ‘망향’, ‘벌써 잊었나’, ‘무정한 사람’, ‘축하의 날’ ‘사랑을 주세요’, ‘우리는 남매(양미나)’ 등은 한결같이 오랜 생명력을 가지며 음악 팬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한국디자인사진연구소(Korea Design photography)는 대학원 포토그라피를 전공하는 대학원(석사과정)이상 연구원으로 구성하여 새로운 시각으로 환경과 문화 사진예술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는 단체다.

연구소는 12년 동안 출판 7권, 논저(연구) 9종(건), 기획전시 10번, 순회전시 4번을 하였다. 기획전, <탄천 이야기>(2008), <제7회.8회 탄천환경사진전(2010-2011), <환경과 대화>(2018) 등 하였으며, 출판으로는 <탄천 이야기>(2008), <사진, 환경을 만나다>(2012 ), <성남구경, 성남9경>(2013), <사진, 남한산성을 품다>(2015), <사진, 물을 담다>(2016), <환경과 대화>(2018), <사진, 세상을 비추다-환경과 소통->(2018)을 출판 했다.

한국디자인사진연구소 소장 최용백, 부소장 민주식, 상임이사 최태종, 이사 엄태수, 이사 류재정, 이사 이한우 및 연구교수, 전문위원과 연구원들은 문화, 생태 환경을 기록하고 소중함을 일깨주고 출판과 연구 그리고 전시로 기록을 남기는 다큐멘터리 사진작가들이다.

신은주 muisim@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