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6회 보성 세계차박람회·광주 티엑스포’개최

기사승인 2018.05.24  13:25:44

공유
default_news_ad1

-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려

제6회 보성 세계차박람회·광주 티엑스포’개최

5월 31일부터 4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려

녹차수도 보성군과 사단법인 국제티클럽이 공동 주최하는 ‘제6회 보성 세계차박람회·광주 티엑스포’가 이달 31일부터 내달 3일까지 4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보성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차문화의 활성화를 통한 대중화를 도모하고, 차 품질개선과 해외수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해 보성차의 세계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주요행사로는 티블렌딩대회, 세계차품평대회 등을 비롯해 전시·부대행사 등 대중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차문화 보급을 위한 소통과 화합,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세계차품평대회는 국내외 차의 교류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차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6개국 10명의 세계적인 차 전문가를 초청하여 녹차, 홍차 부문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세계적인 명차를 선정한다.

또한, 국악인 오정해씨의 진행으로 이루어지는 개막식과 50여명의 차인들이 차를 올리는 진다의식, 티월드챔피언쉽, 한국명전 등 다양한 문화·경연행사도 곁들여진다.

아울러, 국내외 차산업관 140여개 부스를 설치하여 국내 주요 명차와 중국, 인도,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의 해외 명차 맛을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다기, 생활용품 등을 전시·판매하여 차와 문화가 하나 되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우리차 마시기 운동 행사를 통해 보성차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차인들의 친목과 국제교류를 강화하는 영호남 차문화 교류 무아차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최용백 100yong100@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