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2회 소상공인주간 “함께만드는 우리동네, 함께 누리는 대한만국!"

기사승인 2017.12.01  20:45:06

공유
default_news_ad1

- 10월 30일부터 11월5일까지 일주일간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는 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과 함께 10월 30일(월)부터 11월5일(일)까지 ‘2017 소상공인 주간’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소상공인 주간’은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매년 11월 5일이 법정기념일인 ‘소상공인의 날’ 로 지정됨에 따라 소상공인대회, 소상공인기능경진대회, 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1등December 2017 19가게 공동세일전’ 등 다채로운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일주일간 펼쳐졌다.이번 ‘소상공인 주간’은 10월 30일(월) 오전 10시, 동대문 굿모닝시티 야외무대에서 ‘소상공인 주간’의 의의를 리는 ‘소상공인 주간 선포식’ 중앙행사를 시작으로, 11월 1일(수)과 2일(목)에는 ‘2017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서 열렸다.

원예치료, 양복 제작 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한국프로사진협회의 ‘독도사진전’ 및 업종별 기술세미나도 함께 열려 소상공인과 국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장이 되었다는 평이다. 이날 동대문 굿모닝시티 야외무대서 진행된 선포식에는동반성장위원회 안충영 위원장, 서울신용보증재단 강진섭위원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과 소상공인연합회 소속 업종별,지역별 회장단 등 100여명이 참석, 소상공인 주간의 시작을 알렸다.

동반성위원회 안충영 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오늘의 행사를 계기로 소득주도 성장과 혁신성장을 두 축으로우리 경제가 성장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간 지혜를 모으자”고 말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민간10월 30일.......선포식독도사진전 앞에서 기념촬영 테이프컷팅 모습개막식에 참석한 성철현 직전회장과 육재원 회장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의 대회사주도로 소상공인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개최되는 이번 소상공인 주간의 의의를 설명하고, “소상공인 주간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의 사회적, 경제적 중요성에 대해 우리사회의 공감대를 넓히고, 소상공인의 혁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에 나서자”고 했다.

이어진 순서로 ‘소상공인 대약진 선언’ 이 채택됐다. 참가자들은 소상공인 주간행사를 계기로

‘경제적 주체로서사회적 변화를 주도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 국민신뢰도제고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이어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이 소상공인 주간을 공식적으로 선포하고, 기념품 배포행사와 ‘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 ‘1등 가게’ 참여 매장 인증 스티커 부착 등으로선포식을 마쳤다. 11월 1일.......개막식1일 열린 개막식에는 전순옥 전의원과 양희봉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이사장 등 외빈들과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을 비롯한 소상공인연합회 소속 단체장 등이 참석, 기능경진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했다.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개막식 대회사에서 “소상공인들의 손끝기술로 자웅을 겨루는 이번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를 통해 소상공인 혁신의 열기를 이어나가자”고강조했다.


이어진 순서로 한국맞춤양복협회 주관으로 패션쇼가 열려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20 www.kppa.co.kr협회행사특별히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국회 홍익표 의원이 맞춤양복 디자이너들과패션전문 기자단이 선정한 ‘2017 베스트 드레서상’을 수상,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오후 2시부터 기능경진대회 장소인 일산 킨텍스에서‘2017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장병완 위원장,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 김병근 실장,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 등 외빈들과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을 비롯한 소상공인연합회 소속 단체장과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대회사에 나선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소상공인 주간’을 맞아 전국 각지의 1만여 가게가 할인행사에 나서는 등 크고 작은 축제를 민간 주도로 자발적으로 펼치고있다”고 밝히고, “그러나 언제까지나 선두의 개척자들에게헌신만을 강요할 수만은 없는 일”이라고 말하며, 국회에계류 중인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등이 후순위로 밀리고 있는 현실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최 회장은 “손끝기술의 혁신을 통해 국가경제의발전을 이뤄가는 소상공인들에게 분명한 비전과 동기부여가 지속적으로 이뤄지도록, 법적, 제도적 정비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축사에 나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장11월 2일.......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10월 30일 동대문 굿모닝시티 야외무대서 진행된 선포식 (왼쪽) 육재원 회장, 한국로리스트협회 유현미 이사장, 최승재 회장, 성철현 직전회장병완 위원장은 “최승재 회장의 가슴절절한 호소가 가슴에와 닿는다.”며, 공감의 뜻을 표하고, “국가경제의 한 축인소상공인들의 위상을 드높이는 ‘소상공인 주간’ 행사가소상공인들과 국민이 하나 되는 계기가 되어 우리경제에
활력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 김병근 실장은 축사를통해 정부가 추진하는 소득주도 성장론의 중요성에 대해강조하고, “청탁금지법 등 소상공인 애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대책마련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이어진 순서로 소상공인 유공자에 대한 포상순서가 진행됐다.모범 소상공인 부분에 동화푸드 이지연 대표가 철탑산업훈장을, 감미화미용학원 박지원 대표가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등 대통령 표창 6명, 국무총리표창 9명,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80명 등 102명이 수상했다.육성공로자 부분에는 석탑산업훈장에 한국맞춤양복협회김진업 회장, 산업포장에 한국제과기능장협회 서정웅 고문을 비롯하여 대통령 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2명,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 18명 등이 수상했다.지원우수단체에는 한국이용사회중앙회(회장 김선희)가선정,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소상공인연합회장상 부분에 한국프로사진협회박남규 회원 등 136명이 수상했고, 행사 기간 중 독도사진전으로 공헌한 한국프로사진협회 김동민, 김선식, 김인환,이하진, 임병학 회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글 / 사진 ㅣ변준섭 사무국장

신현국 기자 nssetter@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