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밀알디아코니아연구소 개소식 및 김형식교수님 출판기념회

기사승인 2017.06.19  22:11:12

공유
default_news_ad1

- 밀알디아코니아연구소는 ‘디아코니아(헬라어로 ‘섬김’이라는 뜻)’의 이론 연구 및 교육을 통해 디아코니아 정신을 확산시키고자 설립하게 되었다

밀알디아코니아연구소 개소식 및 김형식교수님 출판기념회

                                  - 2017년  5월30일 오후4시 -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개소식을 한 밀알디아코니아연구소는 ‘디아코니아(헬라어로 ‘섬김’이라는 뜻)’의 이론 연구 및 교육을 통해 디아코니아 정신을 확산시키고자 설립하게 되었다.

개소식에서는 ‘왜 디아코니아인가?’  연구소 연구위원장인 이준우 교수(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님의 사회로 "토크 콘서트로" 진행하였으며  panel에는 김진 소장(밀알디아코니아연구소장), 유권신 목사(수원제일교회), 김형식 교수(한반도국제대학원대학교),홍창진 신부(광명성당주임신부)님 이 발표했다.

김진 밀알디아코니아연구소장은  연구소 비젼발표시간을  통하여  “연구소를 통해 사회 곳곳에서 ‘섬김’의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씀했다.

 디아코니아 정신을 알리고자 밀알디아코니아연구소가 출판한  첫 번째 책으로, 김형식 교수가 한국전쟁으로 한 팔을 잃고 전쟁의 장애고아가 된 후 한국인으로써 처음으로  UN 장애인권리위원회 전문위원으로 활동했던 경험들이 이책에 기록되어있다고 저자는 설명했다.

오늘 개소식을 가진 밀알디아코니아연구소 김진 소장님은 앞으로 연구소에서 교육 커리큘럼개발 및 리더쉽세미나, 청년들을 위한 디아콘 캠프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채명병 cmb003@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